러시아문학을 대표하는 뿌쉬낀의 시대이기도 하다. 그는 러시아 문화의 창조적 발전에 힘을 쏟아 러시아문학이 러시아 문화의 중심이 되게 하고 세계문학에 그 독자성을 확보하게 하였다. 1930년대는 이른바 혁명적 낭만주의자 레르몬또프와 사실주의 풍자 작가 고골의 시대이기도 하였다. 이 시대는
연구목적
안톤체홉에 대한 조사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바냐아저씨>라는 작품의 문학적인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희곡이라는 형태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체화 및 표현하여 무대디자인을 완성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범위
1. 안톤체홉의 성장, 시대적 배경의 구체적 조사와 작품
Ⅰ 서론
안톤 체호프는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가 정식 이름이다. 중간 이름인 파블로비치는 아버지 이름에서 남자 특유의 접미사 ‘비치’를 붙여 완성된 것이다. 안톤은 1860녀 1월 29일 러시아 제국 타간로크 출생으로 1904년 7월 15일 폐결핵으로 사망했다. 체호프는 평범한 일상생활을 예리한 시각으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2. 사실주의의 시대적 조건
(1) 사회의 상태
사실주의는 낭만주의 시대와 거의 중첩된다. 그러나 낭만주의의 시대적 조건과 달리 사회적 현실의 문제가 사람들의 보편적 관심사로 대두하고 있다. 첫째 산업 혁명이후 전개된 자본의 지배가 좀 더 철저하고 현저하게 된 현실이다. 사회의 지배
고골『외투』
“우리는 모두 고골의 ‘외투’에서 나왔다.” 이는 도스또예프스끼가 이야기한 것으로 19세기의 고전적인 시각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로 유명하다. 슬라브주의자의 대표적인 러시아문학의 대가 도스토예프스키가 고골의 ‘외투’에 대하여 이러한 평가를 내린 것에는 과연 어떠한
체홉의 인물들은 현대인들의 마음속에 큰 반향을 울린다. 우리와 너무도 닮은 그들이기에 우리는 체홉의 작품에 빠져들 수밖에 없다. 그는 인간의 고독과 허무를 거리를 두고 세밀하고 정확하게 진단하는 의사 역할을 자청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1896) 작품을 골라서 읽고
러시아문학에 자주 등장하는 인물 유형
당시 교육수준이 높은 지식인 귀족출신
잉여인간은 이상주의와 정의에 가득 차 있음
햄릿의 경우만큼이나 복잡한 문제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행동에 뛰어들지 못함
주위의 불의와 어리석음을 깨닫지만 방관자의 입장을 고수
최근 우리 사회에서 ‘
러시아는 풍부한 천연자원과 우수한 인력 등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시장경제 체제로 이행 과정에서 나타난 많은 문제들을 극복해 나가는 과도기적인 단계에 있다. 최근 들어 경제적 혼란이 어느 정도 진정되어 가는 양상을 보이면서 1997년 최초로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
차이
-민속음악
민중들 사이에서 자연발생적으로 생겨 구전되어 내려오던 것
-국민주의 음악
국민의 영혼을 담아 구체화하거나 민속적 소재를 이용해 음악작품을 창작하려 노력한 것임
국민주의 작곡가들은 자기민족이나 국가의 전설, 전통 문학작품, 역사, 자연, 민속등에서 작품의 소재를 구함